24인용 텐트 혼자치기 떡밥이 흥하니 물어야지 창가에서의생활

그리고 나는 이리 퍼덕이고 저리 퍼덕이는 물고기 신세.

안녕하세요, 블로그 제목을 '비정기 시릴르'로 바꿀까 가볍게 고민중인 시릴르입니다. 이제는 창가에 서봐도 달도 안 보이고, 가로등 불빛만 보이니까 가로등 불빛 사이로 바꾸는 것도 괜찮을 것 같기는 하네요.

암튼, 어제부터인지 오늘부터인지 넷에서 흥하는 떡밥이 있으니 '군용 24인용 텐트를 혼자서 칠 수 있는가?'라는 것입니다. SLR클럽이라는 곳에서 처음 시작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재해가 발생했을때 진원지를 찾아 실상을 파악하기보다는 내 주변에 널려있는 문제에만 덤벼들 놈이라 진원지는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야!)

시릴르의 군생활에 군용 24인 텐트를 쳐본것은 딱 한번입니다. 물론, 공식적인 훈련에서 그렇다는 말입니다. 실제로는 그 한번을 위해 뭣도 모르는 상황에서 며칠동안 24인 텐트에 들러붙어서 살았습니다. 사실 그 당시 제 입장에서 보자면 이건 24인이 들어가서 잘 만한 공간이 나와서 24인용이라기보다는,24명이 들러붙어서 쳐야 제대로 각이 살고 완성이 된다라는 의미에서 24인용 텐트라고 하는것 같았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치는 과정이나 각 부속품들의 위치와 역할을 잘 모른다면 스무명이 덤벼도 답이 안나와요. 한~참을 삽질해야 합니다.

왜 그런 생각을 했느냐. 일반 분대용 텐트 등과 달리 24인용 텐트는 훨씬 부피가 큽니다. 그러다보니 훨씬 무겁고, 이 텐트를 지탱해야하는 기둥들 역시 묵직하기 그지 없습니다. 24인용 텐트와 비교하면 분대용 텐트는 확실히 장난감 느낌이에요. 뭐 생초보가 치기에는 이 지옥이나 그 지옥이나 매한가지이긴합니다만, 아무튼.

아무튼 제 의견은 칠 수 없다 쪽입니다. 숙련된 조교(?) 네명이나, 어쩌면 세명까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인간 레벨 초인들이 모인다면 둘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하지만 한명은 좀... 이라는 느낌입니다. 대체 기둥을 어떻게 세워서 지탱해 둘것인지 그게 궁금합니다. 사실 그게 제일 문제에요. 그 부분이 해결되면 나머지 부수적이 기둥들이야. 어떻게든 맞추면 되니까. 물론 이런 방식으로 한다면 모양새가 상당히 빠질 겁니다. 군대에서 참 중요하게 생각하는 각이 안 살지요.

암튼 도전을 하기로 하셨다는데 어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수정덧. 날짜는 9월 8일로 확정이 되었군요. 장소는 한강변이 유력합니다.

수정덧. 사건과 그 경과가 총망라된 페이지입니다.
 (링크)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page=1&divpage=3777&ss=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2464677

덧글

  • Ladcin 2012/08/31 22:34 # 답글

    사실 4명이서 칠'순' 있다고 합니다.
    근데 한명이잖아요?
  • ㅇㅅㅇ 2012/09/01 03:20 # 삭제 답글

    .. 공병이라서 여기저기 치러 가봤는데 숙련된 병장 4명이면 치긴침;
  • 자이드 2012/09/01 05:20 # 답글

    a형 텐트 말씀하시는거죠? 동원준비할때 치던걸 생각하면...ㅡㅡ 그걸 어캐 혼자 치겠다는건지...기둥을 혼자 올릴수 있을리가 없는데
  • 까마까마귀 2012/09/01 09:36 #

    a형 텐트는 보병이 많이 사용하는 조구만한 거잖아여 그거 말고 분대형텐트의 대형버전 있어요
  • 회색사과 2012/09/01 08:12 # 답글

    뭐 일단 칠 수 있다니 약속의 그 날까지
    즐겁게 기다려 봅니다 ㅎㅎ

    스르륵 자게에 ...
    많은 사람들이 가설을 내 세웠고 .. ( 이래 하면 될거다 하고)
    본인도 자기 팁을 어느정도 말한 상태여서
    살짝 기대하고 있어요 ㅎㅎ
  • 까마까마귀 2012/09/01 09:35 # 답글

    그 무거운 통나무로 된 용마루를 통나무 기둥에 꽂은채로 들어올릴수만 있다면 가능하죠.. 그만한 힘을 가진 장사가 그날 나와야 할텐데
  • 라쿤J 2012/09/01 11:41 # 답글

    용마루 ㅅㅂ....아오....[...]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