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학 한국 성덕의 신앙간증(1) 성우

글을 쓰기에 앞서. 흔한 고해성사 비슷한것 하나 하고 가지요.

사실 이 글을 어느 밸리로 보내야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만화 원작인 작품도 있고, 요즘은 성우분들의 주 활동무대가 애니메이션이다보니 애니메이션 밸리로 보내야할까, 게임 원작인 것도 있으니 게임 밸리로 보내야할까. 고민을 많이 했더랩니다. 그래서 결론은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는 못내렸어요. 글 끝나고 나서 적당히 보낼게요(...)

아, 그리고 출연 성우 정보는 대표적인 캐릭터와 별명을 적당히 조합해서 적는 경우도 있을 것이오니, 심각한 누출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뭐 귀찮으면 그냥 본명 적는거구요(얌마!)

미싱 링크입니다. 초인동맹, 오라전대 등의 히트작등을 집필하신 반재원 작가님이 원고를 써주신 작품입니다.
출연성우 :  케로로 정화, 최강기, 요한용우, 동동이
미스테리 물이고, 반전 비슷한거 있습니다. 왜 반전 비슷한거냐고 물으신다면... 궁금해하시라고 그런거 맞습니다(...)
열어보면 요런 느낌입니다. 구성이 심플하죠? 일반판을 사서 그런거겠지만 암튼 성우분들 사진도 없다능. 그렇다능. 최초로 산 정식 작품이라고나 할까요. 최초로 산 오디오드라마 CD는 아닙니다. 밤바다 쪽 작품으로는 최초이긴 하네요.

양정화님의 정신나간듯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CD가 두장인고로 분량은 평범합니다.


심연입니다. 밤바다에서 산 두번째 작품입니다.
출연성우 : 악당석정, 제로의 선희, 군인채헌

당신이 심연을 들여다보면 심연도 당신을 들여다본다라는 대사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내부는 역시 이렇게 심플합니다. 볼륨도 한장이라 간소하지요.


이것도 역시 밤바다 작품. 아마 밤바다에서 붙인 제작 번호로는 7번쯤 되었던것 같은데, 들어본지가 좀 된지라 기억이 잘 안나네요.  내용은 철없는 된장녀 갱생시키기+ 짝사랑하던 남자의 진상녀 떨쳐내기 되겠습니다.(틀려!)

출연성우 : 미숙한별, 라이언 영재, 정신 눈화, 짐 레이너, 드래곤 갓
요번 북클릿에는 사진도 있습니다. 그리고 찍히신 분은 라이언 영재, 표영재님입니다. 최근에 김두희님이 나온 작품을 들으면서 다시 든 생각인데, 이 두 분 왜 이리 목소리가 비슷한가요(...) 엔하위키에 보면 부모님도 헷갈릴 정도로 닮았다는데 정말 두분을 같이 뵈서 대화 나누시는걸 들어보고 싶습니다.
 
작품의 볼륨은 두장으로 평범합니다.


열하옵 스물하나. 간만에 달달한 이야기. 아직은 하고싶은 것이 많은 19살 떼쟁이 남자고딩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가득찬 21세 여자 재수생이 염장지르는 이야기(아니야!!)

출연성우 : 베르단디 소라, 샘 셜록 민혁, 스폰지밥, 로리점희, 쿠루민정
CD표면에 인쇄된 고양이는 꽤 중요한 녀석입니다. 그러니 고양이 너무 싫어하지는 마세요. 얘 분량도 얼마 안됩니다. 볼륨은 두장으로 평범한 편이네요.

대국민 성덕 숙면프로젝트라고 하지만, 사실은 불면 프로젝트에 가까운 더 자라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자라는 요것밖에 없네요. 왜 꼭 자라가 나올때면 잔고가 비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아니, 사실은 알 수 있어요. 꼭 제가 지르는 타이밍이 자라가 나오기 직전이더라구요?

출연성우 : 상디성태, 투니 얼굴마담 최승훈
구성은 역시 심플하게 북클릿과 CD 2장입니다. 두번쨰 CD에는 휴대전화의 알림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트랙들이 많이 있으니 조금만 공들여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나는 남자일 뿐이고! 전화도 아이폰이라 벨소리 바꾸는것도 맘대로 못할 뿐이고! 슬프네요ㅠㅠ

요건 디바에서 구입한 천일야화 시즌1, 2입니다. 만화 천일야화를 원작으로 하여 여기저기 수정해서 나온 작품입니다.

출연성우 : 윤소라(1), 강수진(1), 정훈석(1,2) 신용우(1,2), 정재하야(1,2), 소연(2), 부농광주(2)
*괄호안의 숫자는 어느 시즌에 출연하셨는지를 나타냅니다.
둘다 내부는 요런 느낌입니다. 볼륨은 각각 CD네 장으로, 두 작품을 합치면 여덟장입니다. 분량이 만만치 않죠? 그리고 저는 특전으로 오는지 그냥 주는건지 모르겠는 성우분들 사진도 둘다 있다능! 시즌2는 단체사진이 없어서 쵸큼 아쉬워요ㅠㅠ

원작은 아라비안 나이트를 각색한 작품이라는데 샤리야르랑 세하라는 왜 이렇게 BL삘이 나는가. 그리고 자파르는 왜 일 멋있는가. 마성의 남자 자파르.

하지만 역시 남자들한테는 파티마가 짱이라능. 윤소라님과 소연님의 파티마를 듣고 있노라면 그저 고막이 녹아내리고, 나도 녹아내려  바닥에 붙은 껌이 될것 같은 느낌입니다. 갱~장히 섹시합니다.

판타지아 오브 수진. 통칭 판타수진. 강수진의 모노드라마... 였으면 좋을뻔 했습니다만, 일종의 자전적 드라마로 다른 성우분들도 몇분 출연하십니다. 표지에 등장 캐릭터가 셋인 이유는 출연자가 셋이라서라는 소문 같은 건 없지만서도 말이지요.

출연성우 : 강수진, 정혜옥, 홍범기
내부는 요런 느낌. 천일야화처럼 DVD케이스를 사용했습니다. CD는 모두 세장으로 양은 약간 많은편입니다. 각 파트마다 강수진님이 맡았던 캐릭터 풍으로 연기를 해주십니다. 고난과 역경과 사랑과 모험이 녹아있는 판타지 드라마입니다.(그럴리없다)

홍염의 성좌.

강수진님이 주연하신 또 다른 작품입니다. 표지는 원작자이신 민소영님의 책을 그대로 이용했습니다.

출연성우 : 강수진, 신용우, 정혜옥, 홍범기, 정재헌, 임채헌, 최하나, 최재호, 사성웅, 유경선 외 다수
내부는 요런 느낌입니다. 굉장히 심플하게 씨디만 있습니다.

작품 전체를 종합하면 CD가 여덟장으로 볼륨이 굉장히 큽니다. 총 트랙은 22개였던가 21개였던가 가물가물한데, 각 트랙이 대부분 20여분 가량 되기 때문에 길기도 무진장 깁니다. 강수진님은 주인공이지만, 초반에는 다른 성우분이 아역으로 등장하시기 때문에 앞의 두개 트랙은 강수진님의 목소리가 없다는게 함정(...)

그리고 임채헌님은 군인 스타일의 배역에 상당히 잘 어울린다는걸 알게 된 작품. 이 작품 말고 군인 역을 하신걸로는 트랜스포머 시리즈가 있지요. 둘다 KBS에서 방영했고, 지금은 어둠의 루트를 타시지 않는 이상 보시기 힘들겁니다.

홍염의 성좌는 오디언에서 제작하여 MP3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하고, 윗사진에 나오는 CD는 디바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미가 당기는 당신은 성덕! 지체없이 지르러 가십니다! 롸잇놔우!!

이 작품은 아쉽게도 프리토크가 없습니다.


요건 디바에서 제작한 파한집 제1막과 2막입니다. 판매도 디바에서 하고 있어요.

출연 성우 : 미륵 자형, 유정 용욱, 세일러 이선, 박선영, 위훈
내부는 시즌1이나 시즌2 모두 이런 모습입니다. 북클릿에 CD3장. 두 시즌 모두 각각 3장씩이라서 전체 볼륨은 여섯장입니다. 꽤 많죠?

천일야화랑 같은 경우인데, 두 시즌이 등장인물들을 제외하면 딱히 연관성을 갖고 있지는 않아서 어느 쪽을 먼저 들어도 내용을 이해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실제로 저는 시즌1이 품절되어 시즌2를 먼저 주문해서 들었지요. 그리고 나중에 시즌1이 재입고되고 나서 시즌1을 질렀습니다.

...그리고 시즌1을 산 줄 모르고 또 하나 질러서 시즌1이 두개 있다는게 함정(...) 포장비닐도 뜯어버렸다는게 더 함정. 포교용으로 사용해야겠습니다. 나의 성우님들 목소리를 듣고 행복해하라능!!(고만해라-_-)

...글이 너무 길어져서 신앙간증은 일단 1편으로 여기서 종료. 2편으로 곧 찾아뵙겠슴다.

만화 원작 작품들이 많은 관곌 이 글은 일단 만화밸리로(...)

덧글

  • 66 2012/08/03 13:35 # 삭제 답글

    우와 대단하십니다. 분야에 대한 방대한 지식도 존경스럽습니다. 바람직한 덕이시네요.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