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와 퍼브 - 뒷마당에서 여름방학을 즐겨봐! 즐길거리

안녕하세요, 언제나 그렇듯 비정기 시릴르 인사드립니다. 비정기인 이유는 아직 정규직이 아니라서 그래요. 비정규직도 아닌것 같지만 아무래도 상관없죠?

오늘은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 저도 하렘물 뭐 이런거 좋아합니다만(...) 그런 이야기는 아닙니다. 오늘은 오히려 남자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하려고 왔어요.
바로 이 작품입니다. 현재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중인 '피니와 퍼브'입니다. 원제는 "Phineas and Ferb"입니다. 방영시간은 평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입니다. 어른들이 챙겨보기에는 굉장히 괴랄한 시간이죠? 어쩌다 시간 날때 볼 수 있다면 한번쯤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재미있어요.

이 애니메이션의 주 내용은 피니와 퍼브 형제가 104일이나 되는 방학을 알차게 보내려고 매일매일 열심히 고심하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만 들으면 굉장히 교육적이지만, 사실 이들이 하는 짓을 보면 결코 교육적이라고 하기는 힘들지요. 온갖 황당한 일을 다하거든요. 뒷마당에 죽음의 계곡을 만들거나, 거대한 천문대를 세우는 것 정도는 일도 아닙니다. 스타가 되는 일이요? 한나절이면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아무튼 이 두 형제가 엄청난 난리를 피우는 통에 이들의 누나인 캔디스는 날이 갈수록 다크서클과 주름이 온 얼굴을 점령....이 아니라 한숨만 늘어갑니다. 아, 참고로 캔디스와 피니는 친남매이며 퍼브는 부모님의 재혼으로 함께 하게 된 이복형제입니다. 그리고 피니와 퍼브는 동갑이지요.

좌우지간 캔디스는 굉장히 바쁩니다. 사랑도 쟁취해야지, 우정도 소중히 해야지, 게다가 말썽꾸러기 동생들 감시해서 부모님께 고자질도 해야하니 몸이 스무개라도 모자라겠죠? 게다가 피니랑 퍼브가 가끔가다 이상한걸 만드는 것도 아니고 날이면 날마다 만들어대는데 우리의 불쌍한 캔디스를 이해해주는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부모님이요? 왕년의 톱스타(엄마, 린다 플린)와 도대체 직업이 뭔지 알 수 없는 양아버지는 이런것에 통 관심이 없습니다. 게다가 캔디스가 부모님을 데려오면 피니와 퍼브가 만든 것은 어느새 사라져서 증거로 삼을 수도 없어요. 불쌍한 캔디스. 동생들이 벌이는 소동에 휘말려 미라가 되는 에피소드도 있는데 이건 직접 보시길 권합니다.

중간에 얘들이 사고를 안치니까 불안해진 캔디스가 직접 일을 벌이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이 아가씨도 재주가 보통이 아닌지라 많은 사람이 붙어서 해야할 일을 혼자서 단 몇시간만에 뚝딱 해치워버립니다. 그러고보면 사고 치는 재주는 이 가족 공통인것 같아요. 아빠만 제외하고 말이죠.

이 가족이 평범하지 않은 또 다른 이유. 바로 피니와 퍼브의 애완동물인 오리너구리 페니입니다. 왜 미국, 그것도 가정집에 오리너구리가 있는가하는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있을만하니까 있는 겁니다.

사실 이 오리너구리 페리는 비밀기관의 첩보원으로, 악당과학자 두펀슈머츠 박사의 음모를 막는 일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근데 수준이 영 그래서(차라리 피니와 퍼브가 하는짓이 더 과학자같습니다)항상 끝이 좋지 못합니다. 우리의 두펀슈머츠 박사는 재능은 있지만 머리는 영 딸리는 편입니다. 대체 샌드위치옷 빨아들이기네이터 같은건 왜 만드는건지-_-;;;
위 그림에 나오는 사람이 두펀슈머츠 박사인데, 하는짓은 굉장히 굉장하지만 결과가 영 꽝입니다. 이 양반은 악당주식회사라는 회사의 사장인데, 항상 기계를 발명하고 만드는걸 보면 회사의 수익은 꽤 좋은 모양입니다. 뭘해서 돈을 버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사실 그 점에서는 피니와 퍼브 가족이 더한데 엄마는 왕년에 잘나가는 가수였다고 하지만 현재는 전업주부고, 아빠의 직업은 알 수가 없습니다. 피니와 퍼브가 기계를 만드는 재료는 둘째치고 거기 들어가는 전기세를 대체 어떻게 감당하고 있는지 신기합니다. 대출로 해결하는 걸까요?

온갖 황당한 상상력으로 무장한 피니와 퍼브! 여러분께 강추합니다! 특히 자신이 기계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면 백번 추천!!

덧글

  • dd 2012/01/11 20:12 # 삭제 답글

    참고로 양아버지 그러니까 로렌스 플레처는 골동품을 판매합니다.
  • xx 2012/01/16 20:23 # 삭제 답글

    수정해주세염 오리너구리 페니가 아니라 페리 에염
  • ㅁㅈㄱㄷ묘 2012/08/16 15:39 # 삭제 답글

    노ㅗ
  • adg 2012/08/16 15:39 # 삭제 답글

    ㅋㅋㅋ
  • ㅋㅋ 2014/05/12 22:43 # 삭제 답글

    근데 엄만 가수임ㅋㅋㅋ옛날에 그리구 두펀스머츠랑 피니와 퍼브 캔디스 엄마랑 좀 사김ㅋㅋㅋ
  • ㅇㄴ 2015/07/30 10:57 # 삭제 답글

    ㅋㅋㅋ 캔디스도 이런굴욕(?)있다니 넘무재미없네요 ㅋㅋ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