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도 물이 나올만한 데서 파야하는법 마음대로쓰는칼럼

넵, 그런것입니다.

맨땅에 삽질한다고 물이 쏟아져 나올리는 없죠. 하물며 코끼리도 상아와 코를 세워 수맥을 탐지하는데, 만물의 영장이라고 소리치고 다니는 인간씩이나 되어서 사막한가운데서 우물을 파는데 물이 나올리가 없잖습니까. 오아시스에 파이프를 연결한다면 그건 또 별문제겠지만 그런건 논외로 치자구요.

갑자기 요런 소리를 하는 이유가 뭐냐하면...

'현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현지인에게 물어라!'라는 진리를 새삼 깨달아서입니다.

다음주에 일본여행에 대한 발표를 해야하는데, 한국내의 자료로 아무리 찾아봐야 일본자료를 대상으로 찾는것만큼 할 수는 없겠지요. 그래서 구글신께 경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만큼 찾아지면 좀 좋으련만.

에, 이번 조사내용은 청춘18패스라는 특별한 정기권 비슷한 것을 이용해 도쿄에서 홋카이도까지가는 일입니다. 혹시 이것에 대해 아시는 분이나, 괜찮은 정보가 있는 곳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덧글로 좀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굽신굽신)

조원들과의 긴밀한 회의하에(...)저는 PPT작성을 맡기로 했고, 발표는 그룹내에서 학번이 가장 높으신 선배님이 맡기로했고(...)나머지 조원들은 자료조사에 들어갑니다. 물론, 기본적인 자료 조사는 저도 하지요. 그냥 PPT만 만들기에는 시간이 좀 촉박하니까 나름 제 부분을 만들어둬야하지않겠습니까.

아무튼, 금요일에 발표인데 열심히 해 보려고 합니다. 부디 명복을 빌어주옵소서!

여행에 관한 내용을 조사하는 거니까 여행밸리로 보내봅니다. 완성되면 여기에도 한번 올려보죠^^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