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유독 한예슬이야? 마음대로쓰는칼럼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11609405823343

음.. 모르고 있었는데 한예슬씨가 전 소속사와 계약이 끝나면서 다른 소속사로 이적한 것이 꽤나 말이 많았던 모양입니다.

하지만, 이게 그렇게 문제가 될 사안인가요.

소속사도 연예인도 이득을 위해 움직입니다. 소속사 입장에서는 유명하게 만들기 위해서 이것저것 돈 들였을테고, 자신을 스타로 만들어준 소속사를 떠나다니 이건 '도의적으로' 옳지 못하다라는 말은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도덕은 도덕이고 법은 법입니다. 법적으로는 문제없죠. 계약이 만료되었고, 조건에 맞는 다른 대상을 찾아서 계약을 한 것이니까요. 이중계약이라면 모르지만, 계약이 끝나고 나서 다른 사람과 계약을 하는것? 문제될건 없죠.

물론 세상이 법만으로 살수 있겠습니까만은, 그래도 꼭 한예슬씨를 콕 집어서 실명까지 거론해가며 이야기를 해야 했느냐 하는 건 분명히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한 소속사와 지속적으로 계약을 맺을 수도 있겠지만, 좀 더 나은 것을 찾아서 다른 소속사와 계약을 하는 일도 분명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이런 기사를 보면, 이전 소속사의 행패나 그 비슷한 것으로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자기들이랑은 어차피 일을 안하니 이왕 이렇게 된거 물이나 흐려보자는 속셈이 들어있는 것 같다고나 할까요.

웃으며 돌아서고, 떠나야 할 때를 아는 사람이 멋지다고 했습니다. 모두가 쿨할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지저분한건 아니지 않을까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