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 이야기 나를 꾸미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글은 면도의 달인이나 면도하는 법이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면도관련 제품들과는 별 상관없는 잡소리임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현장소장 왈)

시릴르가 면도를 시작했던 것은 과연 언제부터인가... 기억이 잘 나질 않는군요. 확실한 것은 중학교때쯤부터는 털을 목격했었고 고등학교 때부터는 확실히 면도를 하고 다녔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제가 아침에 세수하면서 쉐이빙제품 발라가면서 면도를 할리는 없으니 그냥 전기면도기와 함께 하는 아침이었죠.

14살인 지금도(...응?) 아침에는 전기면도기를 붙들고 수염과 씨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귀찮아서 전날 밤에 면도를 하고(...) 아침에는 면도따위 무시하고 나가는 작태를 보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네, 그야말로 정시나간 짓이죠. 잠자고 있으면 수염이 안 자라는것도 아닌데. 아무튼 편하더라구요.(어이!)

저는 필립스의 전기면도기 - 브라운의 이중날 전기면도기 - 도루코 2중날 수동 - 도루코 3중날 수동 - 산요 단일날 전기 면도기의 테크트리를 타고 있습니다. 이 다음으로 생각하고 있는건 브라운에서 나온 전기면도기나, 아니면 질레트에서 나온... 그걸 생각하고 있습니다.(제품이름을 말해!)

헛소리가 많이 흘러나왔군요.

남자에게 면도는 참으로 귀찮은 일입니다. 선천적으로 얼굴에 털이 잘 자라지 않는 축복받으신 분들은 이런걸 잘 이해못하실겁니다. 태생적으로 피부좋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이해 못하는 것처럼요. 아, 방금 말한 상황은 제 주변의 상황이니 우민들(어째 표현이;;;)의 사정을 이해해주시는 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각설하고 여성분들이 화장하라는 말을 듣는만큼 듣는지는 모르겠지만 남자들도 면도하라는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면도를 안해도 되는 얼굴이거나 가깝게는 연예인 문정혁씨, 멀게는 에이브러햄 링컨 전 미국 대통령처럼(...) 수염이 잘 어울리면 또 모를일이지만 그렇지 않은 대다수의 남자들은 면도를 해야합니다. 면도하라는 압박도 상당하죠. 자기 몸이 알려주는 것이든 다른 사람이 말해주는 것이든.

얼굴의 털은 밀어낸지 몇시간 되지도 않아서 슬금슬금 올라오고, 다시 면도해야 될 시간에는 그야말로 까칠하기 그지없습니다. 방치하면? 아주 볼만한 상황의 연출됩니다. 터럭의 숲이라고 할 수 있겠죠. 머리카락처럼 쉽게 뽑히는 것도 아닌것이, 머리카락보다 훨씬 빨리 자랍니다. 차라리 머리카락이 이리 빨리 자라면 길러서 묶어보기라도 하겠는데 수염은 그럴 수 없잖아요? 이건 뭐 원시부족의 족장도 아니고 수염이 덥수룩한 꼴은 별로 봐줄만한게 못됩니다. 사극에 나오는 중신들이 기른 수염은 꽤 멋지지만, 이건 또 별문제입니다. 현대인들은 시간없음의 홍수속에 살고 있고, 마주치는 사람또한 많은데다가 무엇보다 상대방보다 상위에 설 수 없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사방에 걸려넘어질 것들 뿐이네요.

근데 뭔 말을 하려고 이런 얘기를 하고 있는거더라...

그렇게 고민이 많아서였을까요. 저는 한때 '내가 돈을 벌면 수염이 자라지 않도록 영구제모를 할테다!'라는 생각을 한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고단한 법이라 '제모는 무슨 얼어죽을, 제모 하다가 당장 내가 굶어죽을 판인데'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그렇게 직접적으로 느끼고 있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풍파가 못 느끼는건 아니니까요.(면도이야기를 하다가 대체 뭔 소리를 하는거니;;;)

그러니.. 깔끔하게 면도를 하고 온 친구나 직장동료든 애인이든 누구든 '(면도하느라)수고했어.'(응?)라는 한마디를 던져 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을까요?

얼굴에 눈썹과 머리카락 제외하고 털이 안 났으면 좋겠습니다.
짤방은 질레트의 어쩌고하는 면도기.

덧글

  • 똥사내 2008/11/03 15:13 # 답글

    전에 쓰던 거는 잡지 부록으로 받은 거 쓰다가
    지금은 옛날에 샀던 거 쉬이크 쓰고 있네요
    다른 곳에 털이 많아서인지 구렛나루는 있어도 콧털 턱털은 그닥 없어서(..)
  • 시릴르 2008/11/05 00:00 #

    전 다른곳에도 많고 턱털도 ㅠ,.ㅠ
  • NePHiliM 2008/11/03 16:35 # 답글

    전 도루코 [ ..]
    -네피
  • 시릴르 2008/11/05 00:00 #

    전 산요 전기면도기!
  • 유민성 2008/11/03 23:06 # 답글

    아버지 마하3가 딱히 나쁘지도 않은지라 그냥 그거 쓰고 있습니다^^;; 확실한 건 쉐이빙 젤이나 쉐이빙 폼을 써야 피부에 좋다는 것.
  • 시릴르 2008/11/05 00:00 #

    확실히 맨살에 칼질하면(?)상처나기 딱 좋죠;;;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