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월드 보고온 이야기(스포가 한가득!!) 즐길거리

오랜만입니다. 여러분! 근 2년에만에 영화감상글을 쓰려고 블로그에 들어온 시릴르입니다. 간만에 로그인을 하려다보니 아이디도, 비밀번호도 생각이 안나서 한참을 헤매다가 겨우 로그인 했습니다. 그나저나 무엇을 찾아 들어오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방문자분들도 계시네요. 저 감동했어요ㅠㅠㅠ

오늘은! 어제 개봉한 최신작(?)인 쥬라기 월드에 대한 감상문을 쓰려고 왔습니다. 저번달에 어벤저스를 볼때도 별로 그런 생각은 없었는데, 쥬라기월드는 감상을 남겨야겠다 싶은 마음이 들어서 타닥타닥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입과 혀로 속사포를 쏘는 것과 같은 느낌이지요.(그게 뭔데;;;)

지금부터는 스포가 잔뜩 나올것이니, 원치 않으시는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포스터부터 보고 가도록 하지요(가디언즈 오브 쥬라기월드)>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마스코트는 누가 뭐라해도 티라노사우르스입니다. 누가 뭐래도 말이지요. 비록 3편에서는 이상한 놈이 하나 갑자기 튀어나오는 바람에 퇴장당했지만, 티라노사우르스가 시리즈 전체에서 차지하는 상징적인 의미는 다른것으로 대체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티라노사우르스와 함께할 다른 마스코트를 꼽는다면, 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랩터를 꼽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많은 고생물 전문가 분들이 말씀하시듯 벨로시랩터의 복원된 모습과는 다릅니다. 얘들은 현대 고생물학에서 벨로시랩터로 규정한 공룡의 모습보다는 데이노니쿠스같은 훨씬 큰 공룡과 비슷하게 생겼지요. 쨌든, 랩터도 중요하고 시리즈마다 나올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그리고 여러 예고편과 포스터에서 볼 수 있듯 이번 편에서도 랩터는 등장하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역할은 영화로 확인해주시길.

다른 포스터를 하나 보도록 하죠. 여주인공인 클레어와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 새로운 공룡이 마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둘은 종도, 서 있는 위치도 다릅니다. 전형적인 대립구도입니다.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공간인 통제실(혹은 실험실)과 사육장의 공룡. 인간은 이 둘 모두 인간이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이 만들었으니까요. 하지만 많은 영화에서 이런 바람이 인간을 져버리듯, 이 영화도 마찬가지입니다.

<눈빛이 심상치 않은 존재. 인도미누스 렉스>

쥬라기공원 시리즈의 최초작품인 쥬라기공원1편에서, 티렉스는 사람을 해치긴 했지만 그들은 악인으로 규정된 사람들이었습니다. 즉 티렉스는 일종의 선역을 맡았던 것이지요. 그리고 티렉스의 상대역으로 나온 인도미누스 렉스는 반대 진형에 섭니다. 재난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희망을 무너뜨리는 존재'라고 볼 수 있겠지요. 인도미누스 렉스는 괴수이면서 동시에 재난입니다.

여러 생물의 유전자를 합쳐서 만든 이 녀석은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영화에서 등장인물들의 입을 통해 확실시 된것은 오징어, 개구리, 랩터입니다. 유전자 변형에 견디기 위해 주입한 오징어의 유전자는 이녀석에게 위장능력을 주었고, 개구리의 유전자는 열감지 카메라를 피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랩터의 유전자는 이 녀석이 랩터와 소통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사실 저는 담이 좀 작은 편이라, 이 영화를 보는 내내 놀라는 일이 많았습니다. 대부분 인도미누스 렉스가 효과음과 함께 갑자기 등장할때이지요. 공포영화에서 영화의 악이라 할 수 있는 살인마에게 초점을 맞추는것처럼, 이녀석에게 초점을 맞추는 장치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공포영화는 무섭고, 사람죽는 장면도 달갑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난영화에는 사람이 죽는 상황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폐쇄된 공간과 그 안에서 자신을 추적하며, 명확하게 적의를 가진 존재를 상대하는 것은 참으로 겪기 싫은 일이게 마련입니다. 특히, 그 적이 나를 죽일 능력이 충분하고도 남는다면 더더욱이요.

영화는 쥬라기공원 1편과 같은 모습으로, 쥬라기 월드로 들어갑니다. 모든 이야기가 이루어지는 곳이지요. 공룡의 섬, 이슬라 누블라. 지상 최대의 볼거리가 있는 최대의 테마파크. 더 크고 멋진 볼거리가 생길수록 사람들이 모이고,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는 사고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그리고 사고의 원인이 된 이들보다는, 사고에 휩쓸리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뭐 비판적인 이야기나 심각한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진지한 이야기를 할려니 당이 떨어져서 힘들어요(...)

영화가 개봉하기 전에는, 주인공 오웬 역을 맡은 배우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주인공 스타로드를 맡았던 탓에 '가디언즈 오브 쥬라기 월드'가 되는것 아니냐는 인터넷에 잠깐 돌았다는 얘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물론 카더라인지 아닌지는 아직도 모를 일이고 별로 찾아보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찾아봐야 시간만 들고, 시간만 아깝지(...)
여주인공 클레어는 눈부신 활약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형적인 사무직 직원이지요. 하지만 그녀야말로 강철의 여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화이트칼라 출신에 운동이라고는 담 쌓고 살았을것 같은 그녀는, 아무리 오웬에 옆에 붙어서 지시를 해줬다지만, 블라우스와 치마를 나풀거리면서 하이힐을 신고 전력질주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하이힐이 마법의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발을 굉장히 편하게 해 줄 것이며, 내구성도 뛰어나고, 뛰면서 중심을 잡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듯합니다. 외계인들을 잔뜩 잡아다가 갈아넣어서 만든 하이힐이 아닌가 싶어요. 아니면 뭐 오파츠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뭐가 됐든, 업체들은 빨리 클레어의 하이힐을 분석하여, 제품을 만들고 시장에 출시해주기 바랍니다. 하이힐을 신는 분들이 삶의 질이 올라갈 거예요. 이건 분명합니다. 그러니 클레어 언니도, 그 힐이 대체 어느 회사의 작품인지 빨리 밝히시기 바랍니다. 빨리!!! 하야꾸!! 현기증 난단 말입니다!

그리고 이건 스포일러인데, 그녀의 가장 큰 활약은 바로 왕을 부르는 것입니다. 왕이 누구인지는 다들 아실테니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클레어의 조카인 잭(왼쪽, 동생)과 그레이(오른쪽, 동생)는 이모 클레어의 초청으로 쥬라기 월드에 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모 덕분에 vip티켓을 얻어서, 여기저기 참 많이 돌아다닙니다. 그리고, 이런 영화에서 얘들이 그렇듯 하지말라는걸 해서 사고에 휘말립니다. 얘들이 꽤나 능력자인데, 절대적인 괴물이라 할 수 있는 인도미누스 렉스한테서도 잘 도망치고 오래된 차를 손봐 움직이게 만들어서 안전지역으로 탈출하기도 합니다.

영화에서는 형의 상황판단 능력이 꽤 좋은 편이더라구요.(물론 하지말라는거 하는건 제외) 그도 그럴것이 그레이는 누가봐도 초딩이고, 잭은 어쨌든 고등학생이니 생각하는 수준이 많이 다를 것입니다. 그거야 어찌됐든 처음 겪어보는 목숨이 오락가락하는 상황에서 적절하게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면 보통내기는 아닙니다. 특히 인도미누스 렉스를 피해 달아나면서 물로 뛰어들었을때, 바로 물밖으로 나가지 않는 행동이 돋보였습니다.

이 영화, '쥬라기 월드'의 정체성이 재난영화인지 괴물영화인지에 대해서는 여러모로 말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그런걸 생각할 필요가 없을만큼, 영화적인 재미가 충분하니까요. 정체성을 규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굳이 따지면 두 정체성이 혼합되었다고 할 수 있겠지요.

쥬라기 공원 시리즈를 모르는 분일지라도, 보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출시한 지 벌써 몇십년은 지난 영화를 참고해봐야 이 영화에서는 크게 건질 것이 없습니다. 물론, 옛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웃음지으실만한 요소는 몇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셔츠나 옛 건물, 그리고 테마파크의 문이 열리는 장면 같은것이 그렇지요.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이 영화의 줄거리와 감상을 요약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엄마 말을 잘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나온다.
2. 하지말라면 좀 하지마
3. 가디언즈 오브 쥬라기 월드
4. 랩터왔쪄염!! 뿌우~!!
5. 스타로드와 강철 하이힐을 신은 여인
6. 그녀의 하이힐은 어디서 왔는가
7. 이모말고 이모남친
8. 왕 vs 왕
9. 크아앙~ 하고 울부짖었다!!!
10. 막타 스틸하는 먹방전문 BJ, 모사사우루스

간만에 오싹하면서도 재미있는 영화가 하나 나왔습니다. 기상관측이 시작한 이래로 가장 더운 6월이라는데, 극장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공룡 영화를 보시는것도 좋을 겁니다.


잊혀지면 돌아오는 그 남자 작업실

그 이름은 시릴르

은밀하게 위대하게-김수현 보러갔다가 이현우 앓고 돌아오는 영화 즐길거리

약장수가 날이면 날마다 오는게 아니야. 극장도 날이면 날마다 가는것이 아니야! 그러니 요즘처럼 자주 극장엘 가서 영화를 본다는 것은 가뭄에 콩이 날 것 같은 일! 날이 더우니 시원한 곳으로 피신도 하고, 재미있는 영화도 보니 좋지 않은가. 그러니 여러분 데이트는 관두시고 극장에는 에어컨 바람을 즐기며 영화를 보러 가도록 합시다. 커플 미워(야!)
이번에 본 영화는 바로 <은밀하게 위대하게>입니다. 원작 웹툰이 워낙 유명해서 영화로 만들어진다고 할때 말이 많았었지요. 기존에 영화화된 웹툰들처럼 다소 초라한 성적을 내지는 않을까, 김수현이 과연 원류환 역할에 어울릴 것인가. 관객은 얼마나 모을 수 있을까, 원작 웹툰의 인기에만 기대는 것은 아닐까, 리해진은 귀여울까(응?) 등등 말이지요.

뭐, 제 결론부터 말하자면 재밌게 보고 나와서 또 보려고 대기중이라 이겁니다. 재밌어요. 그리고 얘들이 이뻐(...)

많은 분들이 아시는것처럼 특수부대에서 훈련을 받은 남파간첩이 달동네에서 바보로 위장하고 사는 그런 이야기. 그 바보가 좀 훈훈하게 생겼어. 근데 쑥맥기가 좀 있고, 예전에 부하였던 얘랑 구도가 참 미묘하다. 뭐 그런저런 이야기. 그 묘한 관계에 주목하신다면 몇몇 장면에서는 광대가 발사되고 입꼬리가 내려올 생각을 않을것이며 신음소리든 웃음소리든 소리를 흘리게 될 것이라는 말씀. 그러니 영화 보러 가실분들은 사전에 주의하시고. 여성분들은 남친과 가시는거 권장ㄴㄴ해. 왜냐면 원빈이 아저씨에 나왔을때만큼은 아니어도 이 영화는 김수현 비주얼이 죽이고, 김수현이랑 이현우 케미가 좋거든(...)

아니 근데 첨에는 이런 삘 돋는 장면이 영화에서 넣어주는 서비스장면인줄 알았어요. 웹툰을 본지가 하도 오래되서 큰 줄기밖에 기억이 안나고 작은 장면들이 생각이 안났거든요. 그래서 영화를 보고 와서 다시 웹툰을 봤는데 그 장면이 원래 있네?

원류환이 리해진을 백허그하거나, 모자를 씌워주면서 '할 수 있지?'라고 말하며 다정하지만 거부할 수 업는 눈빛을 보내는것 등등. 근데 나 BL영화 보러 간거 아닌데 왜 커플샷요??? 네? 왜죠. 이유를 말해봐. 말해봐요 나한테 왜 그랬어요. 근데 대사가 '할 수 있지'였는지 '해줄거지?'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근데 저러면 대사가 뭐든 간에 안해줄 사람이 없을겨.

소소하게 바뀐 장면도 몇몇 있었겠지만 기억이;;; 기억나는거라면 원작에서는 리해진이 이메일을 통해 접수했던 지령을 폰으로 받는것 정도? 그것 말고는 잘 찾지도 못하겠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제 머리 돌머리/(ㅡ.-)/

솔직히 소문만 들으면 이 영화에서 비주얼은 김수현이 다할것 같은데 현우가 이뻐요. 해진이가 원류환 보러갔다가 돌어가면서 자기 기억해준다고 속으로 그러는게 참 이쁨. 너 무슨 첫사랑 만나러 왔니 그런 심정이 들어서 살짝 심통이 뒤틀리다가 그래도 얘가 이쁘니까 넘어갑니다.

그리고 현우가 맡고 있는 각종 서비스신. 자기가 살아남으려고 상처 많이 입어가면서 고생했단거 보여주려고 하얀 교복 셔츠를 입은 채로 몸에 물을 끼얹는 장면이나, 피를 많이 흘려서 입술은 파랗게 질렸는데 안대까지 된 상태로 의자에 묶여있는 모습 등등. 물론 묶여있는 모습에도 사람들에게 크리티컬 충분히 날릴 하얀 셔츠를 장비하고 있음. 코디 누굽니까. 이분이 뭘 좀 아시네. 아무튼 김수현의 복근이나 엉덩이로 채워지지 않는 서비스씬은 이현우가 다 하고 있었다는 말씀.

그리고 박기웅씨는... 미안해. 존재감이 별로 없어. 인민의 락을 보여주겠다더니 오디션장 가서 근엄하게 도레미파솔라시도 치고 피쓰!하는 손동작을 보여주는것 말고는 임팩트 있는 장면이 그닥 없으요. 심지어 자폭하듯이 떨어지는 장면도 연출이 너무 심심했어요. 물론 껄렁한듯 막사는 듯한 리해랑의 캐릭터는 굉장히 잘 재현했지만 영화에서는 비중이ㅠㅠ

그리고 국정원 양반. 캐릭터 이름이 뭐였는지 생각이 안나는데, 이 양반 스토리가 싹 잘려나갔어. 그리고 왤케 아저씨야. 그리고 이양반은 이중간첩이라는 설정인데 그런 부분도 하나도 안나오고 그냥 국정원 중간계급으로 나온다. 웹툰에선 원류환이랑 비슷한 급의 비주얼이었는데 아저씨가 됐어. 오히려 비주얼 딸리던 리해랑은 완전 살아났지.

아무튼 영화는 잘빠졌고, 배우들도 잘 빠졌고, 좋다 이겁니다. 사실 오늘 아침에 한번 더 보러 갈까하다가 나중에 보려고 관뒀어요. 오늘도 갔으면 제 생애 처음으로 반복관람한 실사영화가 되었을겁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극장에서 두번 이상 봤던 작품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었고, 이 영화는 실사 영화가 아니라 애니메이션이라는거!

이 영화가 대박이 난다면, 아니 중박 이상만 가도 김수현에 대한 평가는 한단계 올라갈 거라고 봅니다. 그런 면에서 여러분 재미있는 BL영화 보시고(아니야!) 은혜받으세요~ㅋㅋㅋㅋㅋㅋ

시릴르였습니다.

덧. 아 이 영화에 고영감 역할로 장광 성우님 나옵니다.

(스포주의)<스타트렉:다크니스>-더블제이의 브로맨스는 우주제이일!!! 즐길거리

<주의> : 이 감상문은 정신줄을 놓고 작성이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신이 오염되는 것을 피하시려거나, 작품내용에 대한 정보를 원치 않으신다면 키보드 우측상단의 백스페이스나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있는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커크가 엔터프라이즈호의 함장이 되어 우주를 여행한지도 어언... 몇년이 되었는지 알게 뭡니까. 얘는 분명히 맨날 사고치고 대원들은 그거 수습하느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를텐데. 실제로 영화 초반부터 사고치고 함장자리에서 쫓겨나는거 보면 할말 다 했음.

간만에 새 시리즈로 돌아온 스타트렉입니다. 그리고 이번 영화에는 영국의 게이탐정 셜록 홈즈가 특별출연을 하여 잘생김을 연기하면서 오이무쌍을 펼쳐주십니다. 네, 이 영화의 제목은 스타트렉 오이무쌍이었어야했어요. 부제는 잘생김이 적당할것 같군요.

이 영화의 핵심은 스팍과 커크의 애절한 사랑.(아님) 참고로 저는 스팍X커크 지지자입니다.(야!)

사실 초반에 커크가 친 사고 때문에 둘 사이가 좀 안 좋아졌는데 더 큰 사고가 터지고 나서 둘이 또 같이 배를 타게 됩니다. 당연히 직책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함장과 1등항해사지요. 커크는 순식간에 강등과 진급을 왔다갔다합니다. 이것만 봐도 이 남자의 인생이 얼마나 스펙터클하고 스팍의 속을 태울 것인지 뻔히 보이지요.(야!)

<연적과_애인이_한자리에.jpg>

왼쪽의 여성은 이번 영화에서 새로 등장하는 인물로 이름은 캐롤 마커스입니다. 그리고 이 여자는 스타플릿 내부에서 떡하니 자리잡고 있던 악당의 딸(...) 오리지널 설정으로는 커크의 부인이라고 하는데, 영화에서는 설정이 이것저것 바뀐탓에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 여자는 스팍에게는 눈엣가시. 실제로 대원들이 엔터프라이즈호로 이동할때 캐롤이 스팍이랑 커크 사이에 앉았는데, 그걸 보는 스팍의 표정이 참...

 '이년은 뭔데 나랑 커크 사이에 앉아서 우리 둘을 갈라놓는건가. 가뜩이나 커크가 요즘 잘 안기지도 않고 튕겨대서 심기불편해 죽겠는데.'

라는 표정이었습니다. 정말로. 딱히 제가 썩은눈이라서 그렇게 보는게 아니라고요. 제가 썩었다고 하시면 저는 제 새치를 하나 뽑겠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말씀하신다고 여러개를 뽑지는 않을거예요. 그러니 제가 대머리가 될거란 걱정은 노노해요(누가 걱정하겠냐!)
그리고 이번 영화에서 잘생김과 오이무쌍을 연기하신 영국출신 오이양반. 멋있어요. 총을 막 쏘는데! 엉? 막 그냥! 엉? 멋있다고! 엉? 커크? 찌질이는 꺼지고! 엉? 막 그냥 엉? 멋있다고! 멋있는 오이라고! 동네 사람들 오이가 막 총도 쏘고 말도 하는데 이거 괜찮은거임? 아, 잘생겨서 괜찮아요? 그럼 됐네.

그러고보면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잘생김도 연기하는 배우가 맞는것 같습니다. 솔직히 작품할떄 아닌 사진들을 보면 옷 입는 센스도 그렇고 하관도 길고 미남은 아닌데, 연기를 하면 잘생겨져. 아마 잘생겨지는 연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그러니 남자들은 허튼데 신경쓰지말고 오이를 잡아다가 잘생겨지는 연기를 배우도록 합시다.(야!)

그러고보니 포스터에는 우후라가 제법 메인인것처럼 나오는데, 실제로 활약이 적은 편은 아니지만 메인이라고 하기에는 그닥이에요. 우후라는 그저 벌칸인을 애인으로 둔 죄로 속앍이하는 섹시녀일뿐. 그리고 스팍의 내연녀... 인지 위장결혼인지는 모름(얌마!) 뭐 커크도 여자애인이 있으니(아님) 스팍이라고 두지 말란법 있나요. 그리고 그렇게 그 둘은 게이가 되어가고... 아, 원래 게이인가?(아니야!)

이 영화의 명장면은 역시 방사능 쐰 커크가 죽어갈때 오이 칸에게 분노하면서 엄청나게 소리를 지르는 스팍의 모습. '이 씨발새끼가 내 애인 커크을 죽였어! 넌 오늘부로 세상하직한다!!' 라는 느낌이었어요. 역시 너희 둘은...(이하생략)

아무튼 범죄자는 잡히고, 죽었던 커크가 2주나 걸려서 부활하시고 엔터프라이즈호는 5년이나 우주를 탐험하는 임무를 맡아서 항해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 안에서 스팍이랑 커크가 얼마나 역사를 만들지는 아무도 몰러. 며느리도 몰러. 왜냐하면 둘은 며느리가 없을테니까(...)

아무튼! 영국께이가 끼어들어서 브로맨스의 향기가 한층 짙어진(아니야!) <스타트렉:다크니스>였습니다!

휴가를 언제 가는게 좋을까 창가에서의생활

일단 내가 학교에 계속 있으면서 낼 수 있는 휴가 일수는 평일 5일.

그리고 이미 두명이 7월 말로 휴가날짜를 잡은 상황. 그리고 사무실에 둘은 남아있어야함. 우리 인원은 다섯명.

최초 계획은 나도 7월말에서 8월초에 잡을 예정이었으나 참 애매해진 상황이다. 사실 뭐 휴가를 낸다해도 딱히 어디 갈 계획이 있는건 아니니까 그냥 급여 두배로 해서 주면 안되나싶기도 한데 그래도 쉬긴 쉬어야지.

그럼 휴가에 대한 사항들을 좀 짚어보자면

1. 두 사람이 7월 말 휴가를 선점.

2. 사무실에 최소한 두명은 남아 있어야 함.

3. 휴가를 써도 딱히 어딜 가거나 할 그런 계획이 없음. 굳이 후보지를 꼽자면 태국과 일본. 금전 면에서 보자면 태국을 가는게 훨씬 좋다. 일단 숙박비가 안들고, 잘하면 뭔가 얻을게 생길 수도 있거든(...)

4. 사실 어디든 갈 마음이 그닥 없고.

5. 돈이 없어. 대체 내 월급은 어디로 가는겨.

에라 모르겠다. 대충 생각해서 지르자. 어차피 어디 갈 것도 아닌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트위터